서울아트페스티벌 개최 안내 / 2011. 07. 22(금)~07. 24(일) / 리츠칼튼,서울강남

페이지 정보

작성자 art 댓글 0건 조회 5,790회 작성일 11-06-10 08:14

본문

 
서울아트페스티벌 개최 안내
           

행사 개요
(1) 행 사 명 : <2011SEOUL ART FESTIVAL SUMMER>http://www.safa.or.kr
(2) 행사장소 : 리츠칼튼,서울강남 http:// www.ritzcarltonseoul.com
(3) 행사기간 : 2011. 07. 22(금)~07. 24(일)
(4) 주    최 : 2011 SAF운영위원회
(5) 주    관 : 한국문화예술기업협회,인터넷미술신문 아트저널
(6) 후    원 : 한국예총, 한국미술협회,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7) 기    획 : (주)인아뜨리에
(8) 운    영: SEOUL ART FESTIVAL Committee
(9) 미디어후원 : 행복이 가득한 집, 굿모닝팝스, 미술세계, 전시가이드
개 막 :
2011년 7월 22일(금) 오후 8시 Ritz Carlton, Seoul
VIP & PRESS OPEN : 2011. 07. 22(금) 오후 8시부터 10시 까지
사무국
홈페이지 : http://www.safa.or.kr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333-7번지 금강펜테리움IT타워 C동119호
문  의
전화 : 070-4119-0090
E-mail
art@artjournal.co.kr
artsafa@naver.com
 
2011 서울아트페스티벌
 

1) 전시개요
QR Code Art Fair로 진행되는 제3회 서울아트페스티벌
-작가가 잠들어 있는 사이에도 작품은 전세계로 홍보되고 있는 QR Code기능-
 
QR Code란?
바코드는 한방향으로만 정보를 가지고 있는 반면 QR코드는 가로, 세로 두 방향으로 정보를 가짐으로 기록할 수 있는 정보량을 비약적으로 증가시킨 코드입니다.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개인적인 정보를 손쉽게 활용하는 또 하나의 정보 매체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개인 QR코드를 찍으면 곧바로 자신의 작품이 저장되어 있는 화랑이나 작가홈페이지나  또는 운영하는 개인블로그, 카페,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로 접속됩니다.
이러한 QR Code기능으로 작가가 잠들어 있는 사이에도 QR Code를 통해 작가의 작품은 전세계로 홍보되고 있습니다. 개인 QR코드로 언제 어디서나 무거운 포트폴리오를 일일이 들고 다니지 않고도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작품을 홍보하고, 작품과 이미지 저작권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항상 미술제에 참가하고 나면 미쳐 보여주지 못한 작품들에 대한 아쉬움이 남으시죠.
관객중에 이 작가 작품 다른것은 없나요? 라며 아쉬워하는 분들이 꼭 계시죠.
QR Code Art Fair로 손안에서 이러한 부분들에 대한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금번에 제3회 서울아트페스티벌은 QR Code Art Fair로 개최되며 개인의 QR Card생성을 도와주는 포털사이트 및 스마트폰 업체와 함께 진행될 것입니다. QR Code Art Fair에서는 스마트폰과 갤러시탭을 비치하여 관람객과 참가화랑이 모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QR Code Art Fair에 참가하는 화랑 및 작가에게는 QR코드를 생성해 드립니다.
 

2) 전시구성
 
1. 디지로그 전시도록 발행
감성과 상황을 연결하여 만든 디지털 BOOK 입니다.
전시 도록은 이미지가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부피가 크고 너무 비싸다는 것이 흠입니다.
도록을 판매하고 전시하는 대신에 관련 작가 정보를 디지털 책자로 만들어서 전시장에서 관람객들이
쉽고 싼 가격에 디지털 북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2. VVIP선물용 미술상품특별전
미술작품의 저작권을 활용한 미술상품으로 에디션이 발행되어 준미술품의 가치가 있는 상품입니다.
기업의 VVIP선물용으로 활용되며 서울아트티벌에서는 그동안 목공예 만년필셋트를 비롯하여
판화카드 실크스카프와 넥타이 셋트 명함꽂이 등 데스크 공예작품셋트 등을 선보였습니다.
금번 미술제에도 품격높은 작품들을 선보이겠습니다.
 
 

3. 순수콜렉터 경매전
그동안 작품이 좋아서 사고 모았더니 이젠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많아지신 일반인 콜렉터분들의
수집작품을 까다로운 절차없이 소장자의 입장에서 판매해 드리는 행사입니다.
주최측은 쉽고 친근한 판매행사를 통하여 일반 순수 콜렉터를 미술제에 참가시킬 수 있고 참가한 화랑과 작가는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 일반인 콜렉터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 미술작품을 소개하고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행사로 자리 잡고자 기획한 특별전입니다.
본경매는 특별전의 일환으로 보증이 가능한 한국 근현대 미술품만을 위탁받아 고객의 관점에서 이벤트 경매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해외미술품 및 고미술품은 진위여부에 많은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제외합니다.
단)공식적인 외화 전속계약화랑이나 화랑보증서가 있는 경우는 경매출품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 미술제 홈페이지 AUCTION<위탁게시판>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경매위탁 신청하려면...

작고작가의 작품일 경우 : 보증서 첨부 필
생존작가의 작품일 경우 : 구매자 요청시 작가의 확인 혹은 구매화랑의 보증서 첨부 필
경매 1점당 출품료 10만원 : 경매 참가 자격이 부여된 5만원상당의 입장권 2매 증정
* 위의 조건에 부합함에도 경매 후 진품이 아닐 경우 위작 판매자가 모든
  비용에 대한 책임을 지고 구매원금을 되돌려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011 서울아트페스티벌>은 '기업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각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현대미술에서 영향력 있는 작가들이 함께하는 미술의 장이다.

현재 대기업과 일부 중소기업은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지지하며 기업과 예술 쌍방의 발전에 돈독한 후원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현대 미술 시장은 작품성을 기본으로 미술작품을 브랜드 화하여 기업의 문화 감성 경영의 질을 높이고 다양한 계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작품과 작가 그리고 기업을 동시해 알림으로써 장르와 매체간의 벽을 허물어 관람객이 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1 서울아트페스티벌>은 이제까지는 쇼윈도라는 제3세계의 무대 속에서 조용히 숨을 쉬었던 기업의 상품들이 작가의 감성과 예술의 궤도로 진입하여 미술관으로 첫 걸음 하는 순간을  즐기고, 여러 중소기업에게 기업의 이미지의 개선과 기업 미술 문화의 보완을 위해 메세나 형태의 지원을 알선해주고 기업문화가 지닌 무한한 예술적 가치 속에서 한국 기업의 창조성, 예술성을 재조명 해보고자 한다.
 
나아가 기업과 미술이 만나 다양한 형태로 재탄생한 디지털 미디어 특별전을 기획함으로써 예술이 일상 속에서 어떤 형태로 다가오고 있는지 실감하고, 그로부터 확장되어 나온 창의성과 조형적 가능성을 토대로 현대 미술의 새로운 가능성과 연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이 전시의 기획 의도이다.
아울러 이 전시는 기업과 미술문화 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다가오는 국제화 시대에 중소기업의 문화 협력망을 구축하는데 일조하는 전시가 될 것이다.

호텔을 이용한 아트페어 행사로는 마이애미의 브리지 아트 페어, 스코프 아트 페어를 비롯하여 유럽과 일본 등지에서 성행왔었으며 최근에는 호텔 아트 페어가 한국에서도 새로운 아트 페어의 형태로 성공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호텔 아트 페어는 일반적인 화이트 큐브에서의 전시가 아닌 호텔의 객실을 활용하여 작품을 전시하는 테마형 아트 페어로서 보는 관람객에게는 색다른 미술 관람의 경험을 제공하며, 작품 구매에 있어 <내 방에 걸린 그림>을 상상할 수 있는 일종의 시뮬레이션이 되기도 한다. 또한 호텔 객실의 PRIVATE한 성향은 고객과의 훌륭한 비지니스 공간으로 판매자에게도 매력적인 행사라고 말할 수 있다.
 
호텔이라는 특별한 공간 안에서 색다른 디스플레이로 감각적이고 보다 고급스러운 전시가 될 것이며, 일상속의 미술을 경험함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을 것이다. 서울아트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모든 화랑과 작가에게는 서울아트페스티벌 홈페이지인 한 www.safa.or.kr에 작품을 게재해 준다. www.safa.or.kr는 기본적으로 옥션기능을 기반으로한  홈피로서 모든 서버 및 보안이 되어 있으며 네이버를 비롯한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오버츄어 마켓팅을 활용한 정기적인 홍보가 가능하다. 오프라인 뿐만아니라 온라인 축제홈페이지로 빠르고 유동적인 미술의 장을 경험할 수 있다.
행사장이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호텔이므로 한강르네상스를 비롯하여 주변에 색다른 레스토랑 및 커피, 와인 문화투어를 즐길 수 있다. 이 또한 호텔아트페어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기획이라 하겠다.
 
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